티스토리 뷰

위궤양에 좋은 음식 양배추

안녕하세요! 모든이의 지식창고 입니다. 오늘은 어제 포스팅과 연결해서 위궤양에 좋은 음식 양배추에 대하여 계속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양배추를 드시면 나타나는 양배추 효과 효능이 있습니다.


위궤양에 좋은 음식 양배추는 위궤양과 십이지장 궤양의 개선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U는 일명 캬베라고 오래전부터 위장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의 비타민 U는 위장이 약한 경우 위장기능을 도와 위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의 성분 중 항암작용 성분이 있는데 양배추에 들어있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는 발암 물질의 활성화를 막아 주거나 무해화하여줍니다. 역학연구 등 현재 가장 암 예방 효과가 기대되는 식품성분 이라는 연구발표도 있었다고 합니다.



위궤양에 좋은 음식 뿐만 아니라 양배추는 피부미용 효과도 뛰어나서 양배추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C는 매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체내 산화를 막아주며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유지하고 피부의 가질화 등을 막아 주거나 피부염을 방지 해 주거나합니다. 양배추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C는 면역력 향상과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로인하여 감기 등의 질병을 막아주는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쉬운 사람은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위궤양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가 변비개선 효과도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양배추에 풍부하게 들어있는식이섬유의 작용으로 변비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으면 수분을 흡수하고 너무 대변이 딱딱하고, 반대로 변비가 될 수도 있으니 우리가 흔히들 말하는 과유불급이 될 수 있으미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고계셔야 합니다. 위궤양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 우리 건강에 너무 좋다고 하루에 매일매일 1개를 챙겨 드시면 역효과가 될 수도있다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위궤양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의 보관기간은 얼마나 될까요? 우리건강에 좋다고 대량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있을지도 모르니 양배추 보관기간은 일반적으로 냉장보관의 경우 2 주 ~ 4 주, 상온저장의 경우 1 주일 ~ 2 주일, 자른 양배추의 경우 2 일 정도입니다. 오래 보관하기 위하여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면 더 오래도록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양배추 보관기간은 2 주 정도로 문제 없을것입니다. 그러나 양배추를 잘라서 사용할 경우 그면이 변색되어 버리기 때문에 그 부분을 잘라 쓰도록 해야합니다. 양배추에서 점액이 나오면 부패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포기하고 처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양배추는 심부분이 제일 먼저 상하기 때문에 오래동안 보관하기 위해서는 심부분을 제거하고 랩으소 싸서 보관하시면 더 오래도록 보간하실 수 있습니다.




위궤양에 좋은 음식 양배추를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다이어트에도 최적인 양배추 그러나 어떤 음식도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뒤따르듯이 과도하게 양배추를 섭취하면 장내의 수분과 유분을 흡수하여 대변이 딱딱하게 됨으로써 반대로 변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양배추에 포함된 이소티오시아네이트는 항암작용이 있다고 했는데 체내에서 가스를 발생시켜서 배가 가스로 팽창해 버리거나, 방귀 냄새되기도합니다 . 



이상과 같이 위궤양에 좋은 음식 양배추의 여러가지 효능과 효과를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곡물과 건강의 관계  (0) 2017.02.12
노안 치료 방법 알아보기  (0) 2017.02.09
양배추 영양성분 알아보기  (0) 2017.02.02
명절 스트레스 푸세요!!!  (0) 2017.01.31
부모님 관절 건강 챙기기  (0) 2017.01.29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