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시 금융 꿀팁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든이의 지식창고 입니다. 기술이 발달의 발달로 인한 여러가지 혜택중에 세계가 좁아지며 우리가 해외로 나아갈 일이 많아지고 매년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 안내해 드릴 내용은 금융감독원이 안내한 해외여행시 금융 꿀팁에 대하여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해외여행 가기전에 준비하는 것 중의 하나가 환전인데 환전의 기본원칙은 우리가 은행창구에 직접 방문하여 환전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하여 환전하는 것이 환율 우대를 받으실 수 있는 해외여행시 금융 꿀팁의 한가지 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환전을 하실 경우 거의 모든 은행의 경우 최대 90%의 환전 우대율을 적용해주고, 더 나아가 부가 서비스인 무료 여행자 보험까지 제공합니다.







해외여행시 금융 꿀팁으로 국내에서는 달러로 환전을 하고 해외에서 달러를 현지 통화로 환전하는 방법인데, 예를들면 동남아시아의 화폐는 국내에서 환전할 경우 달러나, 유로, 엔화 같이 유통물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환전수수료의 경우 4~12%까지 높게 적용되지만 달러의 겨우에는 국내 환전수수료가 2%미만으로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환전 우대율 또한 달러가 높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해외 여행 시 현지에서 카드를 사용하실 때는 현지 통화로 결재하시는 것이 유리한데 그 이유는 원화결제 수수료를 부담하셔야 하는데 약 3~8%정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현지에서 카드로 결제하시고 결제금액을 체크하셔서 원화인지 현지통화인지를 확인하시고 원화로 표기 되었을 경우 다시 환불하시고 현지통화로 결제를 요청하십시요. 


해외여행 금융 꿀팁 중의 하나인 카드 해외 부정사용에 대한 것으로 카드 분실, 도난으로 인한 부정사용의 경우는 카드사에 보상신청을 하시면 부정사용 금액을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외 여행 시 항상 카드 분실이나 도난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시고 분실, 도난 시 에는 빠른 시간안에 신고를 하셔서 조치하셔아 합니다. 그리고 카드 도난이나 분실 또는 카드 위.변조로 본인이 국내에 있어도 해외에서 부정사용이 발생할 수 도 있으니 출입국정보 활용 동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부정사용을 미연에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여행시 금융 꿀팁으로 해외여행자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하셔서 해외 여행 시 발생한 상해, 질병, 도난, 배상책임, 손해까지 보상 받으실 수 있는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해외여행자 보험은 해외 여행 출발 전 공항 또흔 대리점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시니 반드시 가입하시고 해외 여행 즐겁게 떠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과 같이 해외여행시 금융 꿀팁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위의 사항을 챙겨서 비용도 절약하시고, 언제 발생할지 모른 위험에 대비하여 해외여행자 보험도 가입하셔서 즐겁고 추억에 남는 해외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